2010.06.05 1am Vienna 호스텔에서.

어제 장시간 운전을 한 피로가 있었는지 일찍 잠들었는데 그래서 눈을 뜬 시간은 8시~!!

역시 사람은 일찍 자야 해~^^

그렇게 아침 일찍 일어나서 먼저 결정 해야 했습니다. 하루 더 머물지 아니면 그냥 바로 헝가리로 갈지..

하지만 아침에 날씨도 아직 맑지 않고 바로 가려니 아직 몸이 반응 하지 않군요..;;

그래서 일단 먼저 하루 더 머문다고 말하고 추가 요금을 낸 뒤 씻으러 가려는데 아침밥이 저를 당기네요..ㅠㅠ

결국 아낀다고 하여 그냥 시리얼만 먹었습니다.

그리고 간단히 씻은 뒤 비엔나를 보기 위해 밖으로 나갔습니다.

 DSC_1917

어제의 경찰 사건으로 호스텔 앞에 주차해도 될지 몰라 계속 조마조마 했던 기억이 나네요.

DSC_1918

가기 전 reception에서 시내까지 걸어가도 되냐고 물어보니 대략 30분 걸린다는 군요.

30분이라.. 당연히 걸어가죠~!!

유로 조금 아끼고자 들어갔던 호스텔.. 어찌되었건 결국 벌금까지 물어가며 이틀 밤을 여기서 지내게 되었네요..;;

그렇게 비엔나 거리를 거닐며 이것저것 구경을 했습니다.

 DSC_1927 DSC_1928 DSC_1930

비엔나에는 모차르트도 유명하지만 많은 건축인 들로도 유명한 곳 입니다.

많은 건물에 금색을 즐겨 건축을 했더군요..

그리고 내 인생의 적!!!! polizei~!!!

DSC_1935

비엔나의 오페라 하우스~

건물을 세울 당시에는 엄청난 혹평을 받은 나머지 설계자가 자살하는 일도 있었지만

제2차 세계대전으로 쑥대밭이 된 빈에서 국회의사당, 시청 사, 오페라 하우스 가운데

무엇을 먼저 재건할 건지를 결정하는 투표에서는 오히려 오페라 하우스가 선택되었다고 합니다.

그러고 보면 프랑스 파리의 에펠타워와 비슷하네요..^^

 DSC_1937

유럽 어디서나 볼 수 있는 Tram의 전선이 어떡해 보면 도시를 어지럽게 보일 수도 있고

또 어떡해 보면 아날로그 한 것이 좋을 때도 있고 그렇네요~

DSC_1941

그리고 여행 책을 보니 황제가 먹었다는 초콜릿 케이크  ‘자허 토르테’를 탄생 시킨 카페라며

한번 들어가봤습니다. 한 조각에 가격은 비싸도 황제가 먹었다는데 한번 먹어봤죠..^^;;

 DSC_1943 DSC_1944

이름만큼 유명한 사람들이 많이 방문했나 봐요.

DSC_1946 DSC_1950

음… 바로 이건데..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저도 정말 단걸 좋아하는데 이건 뭐…

아마 황제가 너무 달다고 화내진 않았을까..?

DSC_1951

역사 만큼이나 이름이 알려져서 사람들이 계속 붐비는 카페입니다.

 DSC_1953 DSC_1955 DSC_1956

그리고 나오자 마자 일단 먼저 한 건 너무 단걸 먹었는지 일단 마실 것부터..;;

우씨.. 왠지 돈 날린 기분이..ㅠㅠ

DSC_1965  DSC_1974

그리고 찾아간 곳은 성 슈테판 대성당.

동유럽으로 오면서 유명 관광지에 보수작업이 왜이리 많던지..

재대로 외부 모습을 볼 수 가 없어 아쉬웠습니다.

DSC_1970

예배를 하는지 앞에서 사람들이 모여 기도를 하고 뒤쪽의 대형 오르간에서 노래도 나오네요.

DSC_1975

그리고 길가다가 본 요놈의 초콜릿~!!!

항상 m&m만 사먹다가 주유소에 없어서 이걸 샀는데 안에 뭐가 들었는지 뭔 놈의 맛이..ㅠㅠ

아무튼 저랑은 맞지 않던 초콜릿.

DSC_1976

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긴 장치의 시계인 앙커 시계.

매시 정각마다 오스트리아를 빛낸 유명한 사람이 등장하고 정오에는 12명이 모두 나온다고 합니다.

 DSC_1980

여기서도 역시 삼성의 힘은 대단하군요.

DSC_1984

길가다가 분수대 앞에서 관광객이 사진을 찍으려는데 어느 분장을 한 분이 뒤에서 익살스럽게 장난을 하더군요~^^

DSC_1987

빈에서 가장 오래된 성 피터 교회.

 DSC_1990

비록 크기는 성 슈테판 대성당 보다 작았지만 내부는 보다 아름다웠습니다.

DSC_1998

슬슬 왕궁 쪽으로 걸어 가 볼까요?

 DSC_2003

빈(비엔나)에는 구 왕궁과 신 왕궁이 있는데 그 두 왕궁 앞에 미하엘 문 이라고 있습니다.

미하엘 문에는 4개의 헤라클레스 상이 조각되어 있습니다.

DSC_2012

구 왕궁 안에서 잠시 앉아 휴식을 취하고 왕궁 내부를 볼까 말까 고민하다가 뭐… 사치스런 르네상스를 꼭 돈을 내고

봐야 할까 란 고민에 그냥 가기로 했습니다. 어차피 미술관에 가려면 입장료를 내야 하는데..

그렇게 구 왕궁을 빠져 나오면 신 왕궁이 옆에 자리하고 있습니다.

 DSC_2014

신 왕궁 뒤쪽으로 걸어가면 왕궁 정원을 볼 수 있고

DSC_2017

빈에 온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사진을 담는다는 모차르트 동상이 있습니다.

DSC_2022

왕국 정원 바로 뒤에 미술관이 있어서 아무래도 다시 체력을 회복 해야겠다는 생각에

앞에서 피자 한 조각을 사서 모차르트 동상 앞에 앉아 감상하며 피자를 먹었습니다.

한 판에 2.8유로인데 피자의 4분의1을 주는데 생각보다 배가 부르네요~^^

 DSC_2023

“니 몸무게를 알고 싶다면 돈을 내라!”

길거리에 20센트를 내고 몸무게를 재는 기계가 왜이리 웃기던지..^^

DSC_2125

빈 미술사 박물관에 도착 했습니다.

학생증을 보여주니 9유로~!!

DSC_2025 

바로 무거운 짐을 보관하고 몸을 가볍게 한 뒤 슬슬 둘러보렵니다.

 DSC_2028

어느 박물관이나 이집트 관은 왜 꼭 있을까요..?

하루빨리 이집트의 유물도 제 고향인 이집트로 그냥 돌아갔으면 하는 생각은 내가 왜 할 까나..?

그렇게 이젠 이집트 파트는 그냥 지나 갑니다~

DSC_2036

한 방에 조각의 머리만 있는데 조명 때문일까 분위기가 으스스 하군..;;

DSC_2041

빈 미술사 박물관의 명물 카노바ㅏ의 켄타우르스를 죽이는 테세우스.

그리스 영웅을 다룬 이야기인데 야만에 대한 문명의 승리를 의미합니다.

 DSC_2078

슬슬 미술사 박물관의 하이라이트인 1층으로 올라가는데 한 연인이 저의 마음을 외롭게 하네요..;;

DSC_2088

빈 미술사 박물관에는 한번씩 이렇게 화가들이 미술관 안에 전시되어 있는 그림을 그리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

이것도 하나의 볼거리 입니다.

  DSC_2124

열심히 조각을 물로 청소하는 모습이 조각에 손상이 가지 않게 신중합니다.

DSC_2122

그리고 또 하나의 명물 브뢰헬의 바벨탑으로 네덜란드 화가로 서민들의 생활 상을 담은 그림을 통해

사회 비판과 풍자를 묘사한 작가인데 바벨탑을 통해 인간의 끝없는 욕심과 어리석음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.

DSC_2131

빈 국회 의사당.

 DSC_2132

시청 앞 공원.

미술관을 둘러보고 밖으로 나오니 날씨가 완전 맑아 졌네요..

내일은 비도 없이 출발 하겠네요..^^

DSC_2134

빈 시청 사.

DSC_2135

그리고 시청 사 앞에 있는 궁정 극장.

DSC_2150

그리고 찾아간 곳은 그래… 오늘 기왕 쓴 거 그냥 먹는 거라도 충분히 먹자는 생각으로

저녁 겸 오스트리아의 슈니첼을 먹으러 갔습니다.

저렴하게 슈니첼을 먹을 수 있는 Schnitzelwirt Schmidt레스토랑.

슈니첼은 우리나라의 돈가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DSC_2148

처음에 비너슈니첼만 시켰더니 샐러드랑 같이 먹는 게 좋다고 하여 mix샐러드를 시켰고

음식이 나오는데 생각보다 슈니첼이 엄청난 양이네요..;;

먹다 보니 샐러드만으로 안되겠다 싶어.

오스트리아의 또 다른 명물 맥주 메이커 괴서를 시켜 마셨습니다.

그렇게 총 12유로면 괜찮죠..?

…그냥…

괜찮다고 해주세요..^^;;

그렇게 낮술 한잔 걸치고 호스텔로 돌아와 잠시 졸았다가 일어나서 먼저 지도 확인하고

여행기를 쓰고 있습니다.

내일 날씨를 보니 몇 일간 화창하네요*^^*

이제 슬슬 정말 동유럽 쪽으로 출발 하렵니다.

 

똘끼's 블로그

http://kwonddolggi.tistory.com

http://blog.naver.com/kwonddolggi

 

- Sponsorship -

 

total

  http://www.regencycollege.co.uk

 

 http://www.letsuhak.co.kr

 
 http://www.hjc-europe.eu 

 

 

Posted by kwonddolggi
: